| 차시 |
강의명 |
| 1차시 |
Chapter 01. 왜 '인간행동과 사회환경'인가? |
| 2차시 |
Chapter 02. 인간행동과 인간발달 |
| 3차시 |
Chapter 03. 사회복지실천과의 관계 |
| 4차시 |
Chapter 04. 프로이드의 정신분석이론 I |
| 5차시 |
Chapter 05. 프로이드의 정신분석이론 II |
| 6차시 |
Chapter 06. 에릭슨의 심리사회이론 |
| 7차시 |
Chapter 07 아들러의 개인심리이론과 융의 분석심리이론 |
| 8차시 |
Chapter 08 피아제의 인지이론 (1) |
| 9차시 |
Chapter 08 피아제의 인지이론 (2)~ Chapter 09 콜버그의 도덕발달이론 |
| 10차시 |
Chapter 10 벡의 인지치료이론과 엘리스의 합리정서치료모델 |
| 11차시 |
Chapter 11 스키너의 행동주의 |
| 12차시 |
Chapter 12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 |
| 13차시 |
Chapter 13 인본주의이론 (제1절~제2절) |
| 14차시 |
Chapter 13 인본주의이론 (제3절)~ Chapter 14 게슈탈트이론과 실존주의적 접근 |
| 15차시 |
Chapter 15 체계이론과 일반체계이론 |
| 16차시 |
Chapter 16 사회체계이론과 생태체계이론 |
| 17차시 |
Chapter 17 가족체계와 집단체계 |
| 18차시 |
Chapter 18 조직체계, 지역사회체계, 문화체계 |
| 19차시 |
Chapter 19 생애주기와 태내기 |
| 20차시 |
Chapter 20 영아기와 유아기 |
| 21차시 |
Chapter 21 학령전기 |
| 22차시 |
Chapter 22 아동기 |
| 23차시 |
Chapter 23 청소년기 |
| 24차시 |
Chapter 24 성인기 |
| 25차시 |
Chapter 25 장년기 |
| 26차시 |
Chapter 26 노년기 |